제4회 세종특별자치시협회장배 한궁대회 성료

[ 기사위치 경제/사회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제4회 세종특별자치시협회장배 한궁대회 성료

KNEWS365 | ssk24091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4회 세종특별자치시협회장배 한궁대회가 2024829() 오전 9시부터 14시까지 ()대한노인회 세종특별자치시지회(이하 세종시노인회) 4층 대강당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세종특별자치시한궁협회의 주최·주관, 세종특별자치시체육회의 후원으로 세종시노인회 13개 분회 가운데 10개 분회 소속 경로당에서 선발된 선수단과 내빈, 지회 임직원 등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료 되었다.

먼저 장영 협회장은 한궁은 노인에게 매우 적합한 운동으로 부상의 염려가 없고 집중력을 요하는 경기 진행으로 치매예방과 근력 향상에 도움이 되어 노인은 물론 장애인에게도 그 효과가 과학적으로 입증되고 있어 세계적으로도 인정받는 종목으로 부상하고 있다는 개회사로 경기 시작을 알렸다.

또한 세종특별자치시체육회 오영철 회장은 건강한 세종시를 위한 생활체육 지원의 중요성, 특히 항상 어르신 종목에 더욱 마음을 다하여 예산을 편성하고 있으며 이번 경기에서 승패에 앞서 즐거운 소속감 향상, 건강한 체력증진, 안전을 최우선으로 참여해주시길 당부하였다.

경로당과 분회를 대표한다는 선수들의 자긍심과 열정, 서로를 위한 애정 어린 응원 속에서 진행된 경기는 남자 단체전 11생활권, 2회 전의면, 3위 장군면, 장려 조치원읍 분회가 차지하였다. 여자 단체전은 1위 전의면, 2위 연기면, 3위 부강면, 장려 금남면 분회가 차지하였다.

그리고 개인 최고점상은 1위 전의면 고종민님, 2위 금남면 최정두님, 3위 장군면 이병두님과 최병노님이 선정되었다. 여자 최고점상은 금남면 김순희님, 2위 부강면 박삼례님, 3위 장군면 이정순님, 전의면 현명숙님이 선발되었다.

이번 대회에서 선발되신 단체전, 개인전 우수 선수 어르신들은 다음 달에 있을 제 11회 전국노인건강대축제에 세종시노인회 한궁 대표선수로 참가할 예정이다.

해를 거듭할수록 향상된 기량과 열정으로 참여해주시는 선수 어르신들 덕분에 흥겨운 응원과 박수가 가득했던 대회는 건강한 다음 만남을 기약하며 마무리되었다.





ssk24091  

<저작권자 © KNEWS365,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