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세종신중년 가전분해세척 봉사단과의 업무협약

[ 기사위치 경제/사회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사)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세종신중년 가전분해세척 봉사단과의 업무협약

KNEWS365 | ssk24091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대한노인회 세종특별자치시지회(지회장: 장영)202472(), 오후 1330, 세종지회에서 세종신중년 가전분해세척봉사단(단장:조한준)과 업무협약을 진행하였다.

2023년 출범한 세종신중년가전세척봉사단은 세종신중년센터를 통해 전자제품 분해 청소박사교육을 수료한 후 세종시 관내 경로당과 복지 기관 및 시설을 방문하여 에어컨을 분해하고 고압세척 등의 청소 활동을 지속하고 있는 봉사단이다.

60년만의 무더위, 유난히 일찍 시작된 무더위에 미처 관리하지 못해 쌓인 먼지와 곰팡이를 제거하는 것은 우리 경로당 어르신들에게는 참 어렵고 부담스러운 일이며 업체의 청소관리를 기다리는 것 또한 이른 더위에 참 고약한 일이다.

이러한 사정에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여 무료로 에어컨을 깨끗하게 청소해주시는 이 분들의 손길은 경로당 어르신들께는 그 어느 지원보다 반갑고 고마운 도움일 것이다.

이에 장영 지회장은 환경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경로당을 우선적으로 방문하여 세척해 준다니 우리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참으로 의미 있는 활동이다. 위생적이고 쾌적한 경로당 환경 조성에 큰 기여를 해주고 계심에 진심어린 감사를 전한다.”고 감사와 격려를 전했다.

이에 조한준 단장은 어르신들께서 퀴퀴한 냄새가 나던 에어컨이 시원하게 작동되는 것에 너무나 기뻐하신다. 고생했다. 감사하다고 전하며 좋아하시는 어르신들의 인사에 참 보람되고 뿌듯하다. 앞으로도 어르신들께서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 보내시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답하였다.



우리 어르신들과 이웃을 위해 본인들의 땀 흘림을 마다하지 않는 숭고한 섬김, 더욱 의미 있고 아름다운 제 2의 인생을 행동으로 실천하고 계신 이 귀한 봉사단의 활동이 지속·확대되길 바라며 진심어린 감사와 응원의 박수를 전한다.





ssk24091  

<저작권자 © KNEWS365,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