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업무협약으로 네트워크 구축
(사)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업무협약으로 네트워크 구축
KNEWS365 | ssk24091
(사)대한노인회 세종특별자치시지회(지회장: 장영)는 2024년 2월 21일(목), 오전 11시, 2층 지회장실에서 사랑의 열매-세종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협약을 진행하였다.
‘세종시 노인복지 증진과 행복한 노후생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으로 마련된 이 뜻깊은 자리에는 세종시노인회 장영 지회장, 한인석 부회장, 김은희 사무처장, 세종모금회 이경아 사무처장이 참석하였다.
세종시노인회는 세종시 어르신들의 행복하고 진취적인 노후 생활 영위에 도움이 되도록 부설 노인대학과 취미교실 운영, 노인상담, 청춘사진관, 전통혼례 지원, 경로당 운영 및 활성화프로그램 지원 사업, 노인문화센터 여가활동 지원, 노인일자리 창출 및 노인자원봉사단 운영 지원 등 다양한 노인복지서비스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영 지회장은 “코로나의 여파와 핵가족화, 인구감소 등의 원인으로 우울하고 외롭게 생활하는 어르신들이 증가하고 있다. 우리 기관은 경로당과 노인대학에 양질의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우리 어르신들께서 한번이라도 더 웃으실 수 있도록 행복한 노후생활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의 적극적 자원 연계와 재원 발굴로 노인복지서비스가 더욱 풍성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종모금회 이경아 사무처장은 “사회적, 경제적으로 어려운 한파 속에서도 온정을 베푸시는 손길은 오히려 더욱 증가하여 참으로 감사함을 느끼며 일하고 있다. 말씀하신대로 세종시는 도농도시의 특성상 면단위의 고령화가 심각하고 독거 어르신들도 많은 상황이다. 이에 어르신들의 접근이 수월한 경로당 활성화 프로그램과 노인대학 프로그램 다중화로 소외감 없는 노후생활을 위하여 함께 촘촘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가자.”고 전하며 협약이 진행되었다.

ssk24091
<저작권자 © KNEWS365,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